안녕하세요. 어린이집의 모든 것을 마음가짐으로 풀고 글을 쓰고 교육하는 어머니 선생님입니다^^지난 4월 19일부터 매주 수요일 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돌봄도우미 직무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직무교육을 받은 수강생 분들은 실습을 나갔다가 중간에 들어온 새로운 분들에게 1차부터 4차까지 다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서울 경부 고속 터미널을 출발지와 공주시 종합 버스 터미널을 목적지로 그 전날 티 머니 앱으로 버스 표를 예약했습니다.버스에서 공주에 가다가 하늘을 사진으로 찍어 보았습니다.지난주 월요일에 서울에 비가 내려서 신고 돌아다닌 운동화가 다 젖어 이 날!!샌들을 신고 갔습니다.얼마나 다리가 아팠던지···샌들을 신고한데 왜 신을 때마다 다리를 다치게 하는가(울음)”절대로 발에 물집이 나지 않도록 하자!”혼자 이렇게 다짐하고, 발에 물집이 생기기 전에 밴드 붙이고, 양말 스타킹도 사서 입더군요.
공주에 도착하자마자 항상 가던 분식집에 가서 점심을 먹었어요. 이번에는 돈가스를 먹어보려고 주문했는데 돈가스 맛이 제 취향이 아니었어요. 음식을 잘 남기지 않는데 이날 돈가스를 다 안 먹고 나왔네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기름이 무겁게 느껴졌어요. 고기 튀긴 기름이 제 입맛에 맞지 않았어요. 다리가 아파서 택시를 타고 복지관에 갔어요. 택시를 탄 것은 처음이었어요.
다시! 새롭게! 서로 인사를 하고 자기소개를 했습니다. 첫번째는보육교사가어떤직위이고어떤일을하는지? 어떻게 하면 보육교사로서의 역할을 잘할 수 있을까 하는 이야기를 합니다. 제가 어린이집 교사일 때까지만 해도 어린이집에 보육교사를 도와줄 보조인력이 없었어요. 보육교사는 보육원 보조입니다!어시스턴트로서 어린이집의 다른 직위의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일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복지관 측에서 수강생 사진은 개인정보 문제로 촬영을 허가하지 않아 수강생 분이 제 사진을 찍어주셨습니다. 강의를 하고나서 강사로 남는건 사진뿐이라서 강의를 할때마다 정말 사진을 얻는게 숙제네요.^^ 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사 역량강화 교육을 갔을 때에도 담당자 분과 이 부분에서 오해가 생길까 미리 협의를 했습니다.[오모선생님강의] 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경력교사 역량강화교육 – 내 마음 쓰는 법 안녕하세요? 어린이집의 모든 것을 마음가짐으로 풀고 글을 쓰고 교육하는 오모선생님입니다 ^^ 하고자 하는 교육… blog.naver.com강의를 시작하면서 꼭 해보고 싶었던 육아종합지원센터 강의를 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하겠지만 그동안 복지관 강의를 하면서 얻은 노하우로 담당자와 무리없이 소통하고 강의까지 잘 진행했다고 생각합니다. 강사에게는 담당자와의 관계가 중요하니까요! 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담당자와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강의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합니다. 내가 서울에서 내리면 거리가 먼 것을 걱정해 주시고 항상 서울로 돌아가는 길을 걱정해 줍니다. 아직 세 번 남았지만 공주시로 오가는 길이 즐겁고 감사합니다. 시간 가는게 아쉽네요. 역시 강의하는 시간이 가장 행복한 저예요^^ 여러분은 무엇을 할 때 행복합니까?성장하는 여러분의 시작을 응원합니다~ 함께 성장합시다. 여러분~^^#오모선생님 #하자제교육 #보육교사역량강화교육 #공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보육도우미직무교육